공지사항

  • 알림뉴스
  • HOT FOCUS
대구동창회 재경동창회의 HOT FOCUS입니다.
제목 2019 대고인의밤
재경동창회 창립 45주년 2019 대고인의 밤 행사가 400여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제1부. 2019 대고인상 시상식
제2부. 대고인의 밤 만찬
제3부. 대고인 송년의 밤 행사 순서로 실시되었다.
 
재경동창회 사무총장 18회 천영면의 사회로 제1부 2019 대고인상 시상식이 거행되었으며,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동문 상호간의 인사시간인 만남의 장에 이어

 



재경동창회 김광훈 회장의 개회사

 



총동창회 정수홍 회장의 격려사

 



모교 서재용 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2020년부터 2년간 총동창회를 맡아 이끌어 가실 15회 이재림 총동창회장과 재경동창회 회장을 맡은 19회 이정형 재경동창회장의 소개와 인사시간에 이어 2019년 대고인상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대고인상 시상식에서는 동문 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에 이어 최우수 및 우수동기회상, 봉사상, 특별봉사상, 공로상, 특별공로상 순으로 시상이 이루어졌다.
동문자녀에 대한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는 정수홍 총동창회장께서 수여하였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28회

 김 대용 동문의 자녀

김 민선

혜성여고 3년

29회

 전 명환 동문의 자녀

 전 서연

 늘푸른중 3년

31회

 김 현동 동문의 자녀

 김 혜연

 안산부곡고 1년

33회

 허 동진 동문의 자녀

허 지윤

 도성초 3년

35회

 이 승민 동문의 자녀

이 동훈

 서일초 3년


 
남광희 재경동창회 고문께서 기별분담금 납부 및 가족체육대회 및 6개 공식행사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동기회상 채점기준표에 의해 최다 점수를 받은 상위 3개 기에 수여하는 최우수 및 우수 동기회상 시싱이 있었다.



◇ 최우수 및 우수 동기회상


 

 기수

참석인원

점수

상금

최우수동기회

17회

103명

138

50만원

우수동기회

13회

95명

130

30만원

우수동기회

19회

84명

129

30만원


 

모교와 재경동창회의 발전에 숨어서 희생과 헌신적인 노력을 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봉사상 시상식이 이어졌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20회 허인 KB은행장이 찬조한 건강식품이 주어졌다.

 



 

기수

 성명

공 적

21회

배 일환

달구테니스회 총무

22회

유 상욱

상임이사 & 동기회 총무

23회

이 희재

역사관건립 추진위원

24회

김 동일

상임이사

29회

이 관형

상임이사 & 골프달구회 총무



다음은 2018년 3월21일 상반기 기별회장단 회의 및 상임이사 회의 때 결정한 최우수동기회상 수상 기의 회장, 총무에게 시상하기로 약속한 제정한 특별붕사상으로 동기회의 결속과 친목 도모를 통해 그 결집된 힘을 모교와 재경동창회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며, 재경동창회 예하 단체 중 지역 및 취미동우회 회장을 맡아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동문 상호간에 우의를 다지며 재경동창회의 발전에 기여를 한 동문에게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한 상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20회 허인 KB은행장이 찬조한 건강식품이 주어졌다.

시상은 재경동창회 김광훈 회장이 해 주셨다.

 



 


 

 기수

성명

직위 및 공적

 특별봉사상

 11회

 김 규하

대송회 & 동기회 회장

특별봉사상

13회

박 형갑

총동창회 및 재경동창회 기여

특별봉사상

17회

이   환

최우수동기회 수상 회장

특별봉사상

17회

장 덕재

최우수동기회상 수상 총무

특별봉사상

18회

기 세명

달구산악회 회장

특별봉사상

18회

예 용수

골프달구회 회장



대고인의 긍지를 높이고 특히 모교와 재경동창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동문들에게 드리는 공로상과 대상 시상식이 이어졌다.
김광훈 재경동창회장이 시상을 하였으며, 먼저 공로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금메달, 그리고 부상으로 13회 박형갑 동문이 찬조한 산삼영양크림이 주어졌다.

 



◇ 공로상


 

기수

성명

 공적

공로상

17회

안 성혁

전임 재경동창회 사무총장

공로상

18회

이 준건

18회 동기회 회장

공로상

28회

배 호준

상임이사


 



이어 재경동창회 모교후원회 발전기금 전달식이 거행되었다.
재경동창회 모교후원회 발전기금은 재경골프달구회 버디 기금 모금액으로, 매월 월례골프모임에서 버디를 기록한 동문들이 일정액을 내어 2019년 한 해 동안 조성한 100만원이며 예용수 골프달구회 회장께서 김광훈 재경동창회장에게 전달하였다.

30~40대 젊은 시절 재경동창회장을 맡아 열악한 재정의 재경동창회를 사재를 털어가며 대고인이라는 자부심만으로 동창회를 이끌어 오신 역대 고문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로 오늘의 타 동창회에서 부러워하는 재경동창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재경동창회 창립 45주년을 맞아 재경동창회의 역사를 되돌아 보고 오늘의 재경동창회가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헌신하신 역대 고문님들에게 재경 동문의 마음을 담아 감사의 뜻을 전하는 특별공로상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순금메달, 그리고 산산영양크림이 부상으로 시상되었다.

 



◇ 특별공로상

 기수

 성명

공적

1회

 이 동용

제4대 재경회장

1회

고 손진홍

제5대 재경회장

2회

전 국진

제3대 재경회장

4회

김 연박

제7대 재경회장

5회

박 영욱

제8대 재경회장

6회

박 재룡

제9대 재경회장

 



2019 대고인의 밤 대고인상 대상 시상의 영예는 모교와 재경동창회의 명예를 드높이고,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재경동창회 초대(1974~1976년) 회장을 역임하신 1회 이성희 고문으로 상장과 금메달, 그리고 부상으로 삼삼영양크림이 주어졌다.
이성희 고문의 대상 수상 소감을 끝으로 대고인의 밤 시상식이 마무리되었다.
 



제2부 대고인의 밤 만찬은 재경 초대회장을 역임하신 1회 이성희 고문과 올해 졸업한 막내 59회 후배들이 함께 한 재경동창회 창립 45주년 대고인의 밤을 축하하는 케잌 절단식과 3회 김 휘 고문의 건배사와 건배 제의를 시작으로 약 1시간여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제3부 대고인 송년의 밤 공연은 6인조 뮤지컬 공연단과 가수 채희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나고 김광훈 재경동창회장의 폐회사에 이어 교가 제창으로 2019년 대고인의 밤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2018년~2019년 2년간 재경동창회의 모든 행사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과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재경 동문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2020년부터 새로 재경동창회를 이끌고 갈 19회 이정형 회장과 집행부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첨부파일